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티씨케이, 반도체 투자 슈퍼사이클 수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신한금융투자는 16일 반도체 투자 슈퍼사이클이 이미 시작됐다며 티씨케이의 확실한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티씨케이는 메모리 반도체 생산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 SiC Ring(탄화 규소링)의 글로벌 독점 업체다. 지난해 하반기 내내 경쟁사 진입 우려와 특정 기관의 매도 물량으로 주가는 하락했지만, 최근 반도체 투자 슈퍼사이클이 오면서 수혜주로 부상하고 있다.

하준두 연구원은 티씨케이의 투자포인트로 ▲기술적으로 충분히 조정을 받고 유의미한 반등을 시작했다는 점 ▲반도체 산업 슈퍼사이클의 확실한 수혜주라는 점 ▲바겐세일 수준의 밸류에이션을 갖고 있다는 점 등을 꼽았다.


하 연구원은 "기관의 순매도도 순매수로 전환했으며 외인 수급도 급개선되고 있다"며 "반도체 투자 슈퍼사이클이 이미 시작된 상황에서 장비주 주가가 선반영 했으며 이제 소재주가 따라갈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2017년 투자환경은 오히려 2016년보다 더욱 좋다"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투자가 확대되고 있고. 자율자동차 및 IoT(사물인터넷) 사업 확대로 구동을 위한 메모리반도체 역시 증가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