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갤럭시A’, ‘갤럭시S7’, ‘갤럭시노트5’, ‘아이폰 6S’ 등 다양한 휴대폰 정보가 가득한 떠오르는 대세 스마트폰 공동구매 어플 '모비톡'은 국내 최초로 휴대폰 대리점 위치를 지역 검색만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휴대폰 대리점 지도 서비스는 ‘모비톡’ 홈 화면에 위치한 배너를 클릭해 이용 가능하다. 도로명, 건물명, 지번 등으로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으며,지도상에 SKT는 빨간색, KT 올레는 보라색, LG유플러스는 초록색으로 각각 표시된다. 선택된 지역 안에서는 대리점 리스트로도 확인 가능하고, 지도 상단에 위치한 통신사 명을 클릭하면 해당 통신사 대리점만 모아볼 수 있다.
모비톡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대리점은 셀 수 없이 많지만, 자신이 원하는 통신사 대리점을 바로 찾기는 쉽지 않다“며 “작은 부분일지라도 휴대폰을 구매하는 이용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지도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모비톡’은 휴대폰 구매에 최적화된 명실상부 최강 휴대폰 정보 어플로 다양한 기종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는 ‘맞춤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매일 변경되는 휴대폰의 가격을 대리점별로 쉽게 비교할 수 있으며, ‘월 요금 계산기’와 ‘할부 이자 계산기’ 등 간편한 셈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최신 기기 정보는 물론 최저가폰, 공짜폰, 중고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공동 구매 및 특가 세일 등의 이벤트 또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대리점 위주가 아닌 유저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UI(유저 인터페이스)와 유저가 명쾌하게 이해 가능한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는 ‘모비톡’은 최근 휴대폰 정보 어플로서는 이례적으로 2만 다운로드를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현재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갤럭시S6엣지 플러스’를 구매하면 정품 에어팟을 제공하는 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어플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