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병원 윤택림 병원장, 교육부장관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우수한 병원 경영으로 창조행정 업무 유공자로 선정"
"교육부 경영평가서 전남대병원 A등급 공로 인정받아"


전남대병원 윤택림 병원장, 교육부장관상 수상 전남대병원 윤택림 병원장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 윤택림 병원장이 최근 우수한 병원 경영으로 창조행정 업무 유공자에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는 지난 20일 창조행정 분야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해 직원 사기증진과 정책추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녠년 창조행정 업무 유공자 표창’에서 윤택림 병원장을 포함한 9명을 공공기관 경영혁신 부문 유공자로 선정했다.


이번 유공자 표창은 공공기관 경영혁신 부문을 비롯해 정부3.0추진 부문(7명), 장애인 고용확대 부문(3명)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시행됐다.

윤택림 병원장은 지난 6월 교육부의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전남대병원이 국립대병원 중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는 등 공공기관 경영혁신 업무 추진을 통해 교육분야 공공기관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교육부의 경영평가는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통해 기관장리더십·책임경영·재무예산관리·보수 및 복리후생·노사관리·교육·연구사업 등 비계량 분야와 고객만족도·정부권장정책 이행실적·계량관리업무비 등 계량분야로 실시됐다.


이 평가에서 전남대병원은 국립대병원 중 서울대병원과 함께 A등급을 받은 것이다.


전남대병원의 A등급 평가는 각 분야별 TF팀을 운영하면서 재무구조 개선에 주력했으며, 의료질 향상과 환자완전관리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이같은 결실은 윤택림 병원장이 병원 혁신을 위해 내걸었던 ‘적시에 최상의 진료(Best On Time)’, ‘신속한 반응(Speedy Response)’이라는 슬로건에 대한 실천도 한 몫 한 것으로 평가된다.


윤택림 병원장은 “이번 교육부장관 표창은 전남대병원이 국립대병원이자 지역거점병원으로서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면서 알차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전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다”면서 “앞으로도 환자 만족도 제고와 건전한 경영을 위해 주력하면서 명실상부한 환자중심 스마트병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지난 1년 동안 경영평가 A등급 외에도 기획재정부의 고객만족도 조사 최우수 등급 등 각종 정부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