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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동지…편의점 팥죽 구입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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팥 관련 상품 매출, 매년 지속 증가세
CU, 22일 백종원 단팥&밤 호빵 출시

벌써 동지…편의점 팥죽 구입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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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동지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팥죽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모습이다.

20일 씨유(CU)가 최근 3년 동지 하루 동안 팥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4년 32.7%, 2015년에는 47.4%로 전년 대비 매출이 지속적으로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동지 상품인 단팥죽과 팥양갱은 각각 전년 대비 48.8%, 30.2%로 크게 뛰었다.


특히, CU가 지난 10월에 선보인 ‘헤이루 고구마 단팥죽’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2월 들어 전월 동기 대비 매출이 무려 49.7% 신장하며 겨울철 간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30대 젊은층에 외면 받던 팥이 특유의 텁텁함을 없애고 토핑을 첨가하는 등 다양하게 변화하면서 모든 연령대에 거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오는 22일에는 ‘CU 백종원 단팥&밤 호빵’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달콤한 단팥 앙금을 가득 채우고 제철 밤을 섞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으며, 중량도 기존 호빵 대비 약 30g 늘렸다. 가격은 1200원.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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