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국민은행은 고객이 직접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DIY(Do-It-Yourself)형 상품 'KB내맘대로프리랜서통장'을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입출금 통장은 정해진 부가서비스만을 제공하지만 이번 상품은 수수료 면제(6개 항목 중 3개)와 보험서비스(2개 항목 중 1개)를 고객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선택한 수수료 면제 항목은 1년에 한 번 변경도 가능하다.
수수료 면제는 전자금융 이체, 자동화기기 관련 이용, 입출금 내역 통지, 납부자 자동이체(타행자동이체 포함) 등이다. 보험서비스는 일상생활에서 사고 발생 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하는 일상 생활형, 교통사고 발생 시 최대 2000만원 및 추가로 성형치료비 최대 100만원까지 보장하는 교통 특화형 중에서 고르면 된다.
다만 매월 이 통장에서 급여이체, KB카드 결제, 공과금 이체 3개 중 2개 이상 실적이 있어야 한다.
KB국민카드 현금서비스 수수료율 할인과 KB캐피탈에서 취급하는 신용대출 상품 금리 우대 및 KB장기렌터카 렌트료 가격 할인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비정기적으로 급여를 받거나 소액의 입금거래가 자주 발생하는 프리랜서 및 유사 직업에 종사하는 고객 맞춤형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