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넷플릭스, VR 경쟁 뛰어든다… 데이드림 VR용 앱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넷플릭스, VR 전용 앱 구글 플레이에 출시
구글 데이드림 VR 플랫폼에 적용
기존 스마트폰 앱과는 별도로 나와… 차후 통합될 가능성도 있어


넷플릭스, VR 경쟁 뛰어든다… 데이드림 VR용 앱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넷플릭스가 VR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가상현실(VR) 영상 전쟁이 뛰어든다.


1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넷플릭스가 구글의 VR 플랫폼 데이드림 전용 앱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구글 데이드림 뷰 헤드셋을 가진 이들은 넷플릭스의 360도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에 출시된 앱은 VR 전용으로, 기존 넷플릭스 앱과 별도의 앱이다. 넷플릭스는 기존 앱과 별도로 출시한 것에 대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다만 두 앱이 차후 하나로 합쳐질 가능성도 남아있다.


현재 넷플릭스 VR 앱이 지원하는 VR 헤드셋은 구글의 데이드림뷰 뿐이다. 넷플릭스는 차후 삼성 기어 VR 등 다른 헤드셋 기기로 적용을 넓혀갈 계획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온 리뷰에 따르면 구글의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 시리즈에선 몇몇 이상이 발견되기도 했다. 구글 픽셀과 넷플릭스 VR 앱으로 VR 영상을 감상한 이들은 스마트폰이 20~30분만에 과열되는 현상이 일어났다고 주장했다.


폰아레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 위한 조건이 까다로운 경쟁사 HBO나 훌루(HULU)의 앱보다 사용하기 간편해 인기를 끌 것이라고 평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