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모레퍼시픽, 무역의 날 '2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최근 1년 수출액 2억8495만 달러 달성…전년比 45% 성장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픽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3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국내 화장품 기업 최초로 '2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무역의 날은 무역의 균형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일정 단위(USD 기준)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린 업체를 대상으로 수출의 탑이 수여된다.


아모레퍼시픽의 최근 1년 수출액(2015년 6월~2016년 5월 기준)은 총 2억 8495만 달러(USD)로, 전년(1억9710만 달러) 대비 약 45%의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다. 지난 2013년 제5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 이래 3년만에 이룬 쾌거다.


실제로 아모레퍼시픽은 1964년 국내산 화장품으로는 최초('오스카' 브랜드)로 해외 수출을 달성한 이래, 대한민국 화장품 업계의 대표주자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두드러지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화장품 사업은 전년 대비 약 44% 성장한 1조2573억원(K-IFRS 기준)을 달성했다. 이는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라네즈·마몽드·이니스프리·에뛰드)를 중심으로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북미 지역 등에서 매출 고성장을 달성한 결과다.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병영 아시안뷰티연구소장은 이번 기념식에서 기술력 증진과 혁신제품 개발로 한국 화장품 산업의 위상을 끌어올린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