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은행, 모바일 자동차 대출 상품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국민은행은 29일 은행 방문 없이 자동차대출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전용 'KB 모바일 매직카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스타뱅킹에서 대출을 신청하고 KB매직카 전담센터를 통해 자동차구입 관련 서류(자동차매매계약서 등)를 제출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대출 대상은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입하는 고객으로 현 직장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 또는 현 사업장 3개월 이상 영위 중인 개인사업자다. 대출한도는 최고 7000만원, 대출금리는 29일 현재 대출기간 5년 신차구입 자금대출 기준 최저 연 3.62%(우대금리 포함)다.


이번 신상품은 대출심사에 필요한 재직과 소득입증 서류를 자동으로 반영하는 핀테크 기술을 적용해 자동차구입 관련 서류만 준비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자동차 대출신청 시 소득입증서류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자동차대출 편의성을 높이고 제2금융권 대비 낮은
금리로 고객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업체 제휴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자동차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자동차 대출 상품 출시
AD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