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태경, 김무성 대선 불출마 선언에 “보수 정치사의 큰 족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하태경, 김무성 대선 불출마 선언에 “보수 정치사의 큰 족적” 하태경 의원 / 사진=하태경 트위터 캡처
AD


[아시아경제 정인철 인턴기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이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에 대해 "보수 정치사의 큰 족적"이라고 평가했다.

23일 하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김무성 대표 역시 큰 정치인이다"라며 "자신을 버림으로써 보수 정치사의 큰 족적을 남겼다"라고 평했다.


이어 하 의원은 "김대표가 새로운 보수의 밀알이 됨으로써 가짜 보수의 역사적 퇴장은 앞당겨질 것"이라며 "김대표는 소리를 버림으로써 대의를 얻었다. 존경한다"고 적었다.


앞서 김무성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근혜 정부 출범의 일익을 담당했던 사람으로서 지금의 국가적 혼란 사태에 책임을 통감한다"며 "나부터 책임을 지고 정치인생 마지막 꿈이었던 대선출마의 꿈을 접고자 한다"며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어 김 전 대표는 "새로운 보수를 만들고 국민에 대한 책임을 지는 뜻에서 우리 새누리당 내에서 탄핵 발의에 앞장서기로 했다"며 "저 개인뿐 아니라 비상시국회의에서 탄핵 발의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인철 인턴기자 jungincheo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