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 다음 뉴스에 '단독 기사' 섹션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단독기사 섹션 첫 이슈는 '최순실게이트'…1070개 기사 축적
날짜별·언론사별 단독기사 빠르고 쉽게 확인 가능


카카오, 다음 뉴스에 '단독 기사' 섹션 오픈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가 다음 뉴스에서 중요한 이슈의 '단독기사' 섹션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다음뉴스 단독기사 섹션은 전 국민적 관심사를 모으고 있는 중요 이슈에 대한 언론사의 단독 기사만을 별도로 모아서 보여준다.

단독기사 섹션에서는 날짜별, 언론사별 단독기사 목록과 함께 해당 기사의 조회수·댓글수·공유수 등을 실시간으로 자동 분석해 각 기사의 영향력을 시각화해 제공한다.


이용자는 해당 이슈에 대해 특정 언론사의 단독 기사, 이슈의 흐름에 큰 영향을 끼친 단독 기사, 많은 이용자의 관심도가 높은 단독 기사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다음뉴스 단독기사 섹션의 첫번째 주제는 '최순실 게이트'다. 현재 8월20일부터 보도된 최순실 게이트 관련 단독 기사 1070개를 축적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단독기사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다음뉴스 단독기사 섹션은 다음앱과 웹 메인화면의 뉴스 영역을 통해 접속 할 수 있다.


손정아 카카오 미디어 팀장은 "이슈의 흐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단독 보도들이 실시간 뉴스에 파묻히지 않도록 그 가치와 영향력을 재조명하고자 했다"며 "전 국민적 관심사를 모으는 주요 이슈에 대해 단독기사 모음 섹션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