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6일 세계은행(WorldBank)에서 주관하는 ‘2016년 기업환경평가(Doing Business 2017) 전기공급(Getting Electricity)‘ 분야에서 3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세계은행은 매년 전 세계 190개국을 대상으로 기업의 창업부터 퇴출까지 기업 생애주기 동안 경험할 수 있는 10개 분야의 기업환경에 대해 표준화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정량적 평가를 시행한 후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2011년 신규지표로 편입된 ‘전기공급’ 분야는 기업이 전기를 새로 공급 받을 경우 필요한 절차, 시간, 비용, 정전시간(공급신뢰도) 및 투명성 등 4개 항목을 평가한다.
한전은 전기공급 업무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절차와 시간항목에서는 3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공급신뢰도 및 투명성’ 항목에서는 최상위 등급인 8등급을 받았다.
한전 관계자는 "한전의 전력서비스가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는 한편, 그동안 한전이 고품질의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혁신적인 고객체감서비스 제고를 위해 노력한 결과가 반영된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전력품질 유지를 위한 개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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