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부대우 다목적 김치냉장고 판매량 5만대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동부대우 다목적 김치냉장고 판매량 5만대 돌파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누적 판매량 5만대를 돌파한 다목적 김치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동부대우전자)
AD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동부대우전자 다목적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5만대를 돌파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8월 출시된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누적 5만대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월 평균 1500대이상 판매된 수치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기존 김치냉장고의 4분의1크기로 1인가구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고 냉동고·냉장고로 변환 사용할 수 있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는 102리터용량의 1도어 스탠드형 제품이다. 필요에 따라 냉동고·냉장고·김치냉장고로 변환해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월간소비전력 11.50 kWh/월 를 구현하여 에너지 비용이 동급 뚜껑형 제품 대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한편 대용량 위주였던 김치냉장고 시장은 1인가구·세컨드 김치냉장고 수요가 늘어나면서 150리터 이하 소형 김치냉장고 판매가 늘고 있다. 업계 추정 시장규모는 10만대 이상이다. 동부대우전자는 뚜껑형 제품 위주인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에선 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는 기존 김치냉장고 대비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며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고 에너지 절약까지 실현한 신개념 제품" 이라며 "김치냉장고 시즌과 무관하게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는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