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서식품, ‘제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성황리 마무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28년 전통의 여성 신인 문학상

동서식품, ‘제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성황리 마무리 김홍신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운영위원장 외 8명의 심사위원들은 18일 '제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본심을 진행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동서식품은 제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작품 공모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제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28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지난 5월23일부터 10월5일까지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만9030 편의 작품들이 응모됐다.


응모작들은 기초심을 시작으로 예심 및 본선을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결과는 오는 24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응모기간 동안 참가자들의 문학적 소양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특별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유명 작가들을 직접 만나 작품활동에 대한 노하우와 조언을 듣는 '멘토링 클래스', 온라인 상에서 작가들에게 직접 문학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멘토링 게시판', 참가자들과 작가가 서로의 삶과 문학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문학명소를 방문하는 1박 2일의 '문학기행'을 비롯해 동서문학상 출신 작가와 일반 응모자가 함께 국내 유일의 한글 문학 컨퍼런스인 ‘세계한글작가대회’를 참관하는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제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시상식은 11월22일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다. 대상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1000만원을 포함 총 484명의 수상자에게 7900만 원의 상금 및 상품이 수여된다. 대상 및 금상 수상자에게는 문예지 ‘월간문학’에 작품이 수록되는 등단의 기회가 주어지며, 한국문인협회의 입회자격을 부여 받게 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