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환금성 좋고 아파트 값 오르는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뜬다

시계아이콘02분 0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 산업단지 주변 부동산 환금성 높고 생활 인프라 풍부해 어느 지역에서나 인기
- 산업단지 주변 평당분양가 비교 우위 아파트 인기
-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고덕산단, 송탄, 송산 등 산업단지 품에 안고 있어 인기


환금성 좋고 아파트 값 오르는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뜬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AD

10월 이후 부동산 성수기 시즌이 도래하면서 아파트 분양시장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수요자들이 옥석가리기에 나섰다. 전문가들은 환금성이 높고 주변 인프라가 많아 수요층이 두터운 산업단지 인근 분양물량을 노리라 말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기업투자가 활발해 조성속도가 빠른 산업단지를 배후로 둔 아파트는 기업유치로 인한 새로운 고정수요 발생으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까지 유입되는 등 미래가치가 높다”며 “이러한 인구유입으로 교통,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한 장점이 있지만 개발이 활발하고 가시화 된 산업단지인지 확인해 보고 접근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전했다.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들은 보통 산업단지에 종사자를 포함한 많은 수요층을 두고 있어 이 수요층을 타겟으로 한 쇼핑과 교육시설, 의료시설 등 여러 편의시설의 인프라 개발이 빠르게 진행돼 생활이 편리한 것이 인기의 주 원인으로 꼽힌다.


또한 이러한 자족주거지로 수요가 높은 것은 물론 추가적인 개발 호재 가능성도 높아 매매가 꾸준하고 가격상승을 주도해 산업단지 인근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들은 분양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최근 경기도 평택시는 활발한 산업단지 조성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에 훈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지역의 주요산업단지로는 삼성고덕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송산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 등이 주된 산업단지로 이 중 특히 삼성고덕산업단지는 395만㎡부지 규모에 삼성전자가 100조원 이상을 투자해 차세대 반도체 및 바이오, 의료기기 업종과 관련된 생산라인으로 고용인력만 약 4만5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 돼 기대가 높은 곳이다.


이러한 평택시 내 산업단지의 직주근접 아파트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가 분양중에 있어 많은 수요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평택시 신촌지구는 평택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쌍용자동차공장, 송탄산업단지, 장당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산업단지가 주변에 몰려 있다.


또한 반경 4km 내 위치에 앞서말한 고덕산업단지가 있으며, 여기에 삼성전자 외에도 오는 2017년까지 LG전자가 평택 진위2산업단지에서 99만여㎡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으로, 개발 후 약 2만 5,000여명의 상주인력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호재는 산업단지 외에도 수서발 고속전철(SRT) 이라는 큰 교통호재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고속전철은 서울 강남 수서역에서 출발해 화성(동탄역), 평택(지제역)을 거쳐 부산, 광주와 전남 목포시로 향한다. SRT가 개통되면 지제역에서 수서역까지 거리가 20분대로 단축되며, 무정차로 달리면 수서역∼부산 2시간 10분대, 수서역∼목포 1시간 50분대로 예상된다. 그간 경기도 평택에서 서울까지 1시간 넘게 걸렸던 열차시간이 1~2 정거장이면 바로 강남으로 이어질 수 있어 수도권 교통난과 장거리 출퇴근자들의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수서발 고속전철(SRT)은 올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 또한 훌륭하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평택 최초로 지구 내에 강남 대치동의 명문학원을 옮겨와 ‘대치동 명문학원 타운’을 유치했다. 현직 강사진의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젊은 학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평택 지제역 동문 맘시티’의 각오가 돋보인다. 또한 지구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신설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 맘스아카데미, 맘스사우나, 맘스카페 등을 조성했다. ‘맘스아카데미’에서는 여성들의 자기개발과 취미생활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전문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맘스카페’는 어린 자녀를 둔 여성 입주자들의 친목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도모하는 공간으로 조성되며, ‘맘스사우나’는 육아와 가사로 인한 피로를 덜기 위한 여성들의 사우나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886만원대로 책정됐으며 이는 최근 평택 내 동삭지구, 세교지구, 용죽지구 등에서 신규 분양한 단지들이 900만원 중 후반으로 공급된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한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신촌지구 총 5개 블록에서 456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공급되며, 단지 전체가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로 이뤄졌으며, 1, 2차에 걸쳐 총 4567가구의 중소형 대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10-2번지에 위치한다. 방문고객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