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 그라폴리오, 롯데백화점에서 '빛' 전시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네이버 그라폴리오, 롯데백화점에서 '빛' 전시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의 콘텐츠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 그라폴리오가 롯데백화점과 함께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전시회를 연다.

12일 네이버는 오는 23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빛'을 주제로 선정된 회화,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작품 80여점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그라폴리오는 회화·사진·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역량 있는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전시와 판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롯데백화점과 '빛'을 테마로 한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 공모전에는 3300건 가량의 작품이 접수됐다.

그라폴리오와 롯데백화점은 큐레이터의 심사와 이용자 선호도를 종합해 총 48명의 우수 창작자들을 선정했다. 창작자들은 전시회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알리는 한편, 작품 판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작품 소개와 판매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그라폴리오 빛챌린지 페이지에서 우수작과 참여작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미술 창작 분야 대중화를 위해 네이버가 오픈한 예술품 판매 플랫폼 아트윈도에서 작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노장수 네이버 그라폴리오 콘텐츠 매니저는 "협업을 통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 있는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나아가 창작자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작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그라폴리오는 앞으로도 창작자들의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