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내포) 정일웅 기자] 인터넷 쇼핑몰 ‘농사랑’의 매출실적이 지난달 말 기준 100억원을 돌파했다. 농사랑은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이 운영을 맡아하는 지역 대표 농수특산물 쇼핑몰로 지난달 말 기준 정회원 수는 총 9527명(비등록회원 합계 2만 명)으로 집계된다.
충남도는 올해 9월 말 기준 농사랑의 매출액이 지난해 9월보다 154% 증가한 100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재개장한 농사랑은 당해 매출액 24억원을 달성한 데 이어 이듬해 65억원을 넘어서는 등 해마다 판매규모가 성장하는 추세다. 특히 전체 품목 중 매출규모가 가장 큰 품목은 김(26억7000만원)으로 전체 매출의 26.5%를 차지한 것으로 파악된다.
도는 농사랑의 이 같은 성장세의 배경으로 소비자의 애로사항을 분석해 신속·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점과 농사랑 쇼핑몰의 전담인력을 구성해 직접 운영하는 등으로 신뢰도를 높인 점을 꼽았다.
또 지역 내 우수 농수특산물의 입점을 확대해 소비자가 다양한 농수특산물을 비교·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매출신장에 일조했다는 분석이다.
농사랑 매출액 신장은 입점업체와 지역 농가의 소득에도 긍정적 영향을 줬다. 실례로 부여에서 곶감 농사를 짓는 한 귀농 농가는 농사랑 쇼핑몰과 각종 오프라인 판매전에 참여해 지난 9월 기준 4000여만원의 매출을 달성, 내년부터 곶감 생산과 농사랑 판매 물량을 늘려갈 계획이다.
추욱 도 농산물유통과장은 “농사랑이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 전문 인터넷 쇼핑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도는 앞으로 농사랑과 제휴몰 간 편중된 매출구조와 매출 미발생 농가(경영체) 문제 등 과제를 해결하는 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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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포=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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