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읍,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힘찬 출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담양읍,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힘찬 출범 담양읍은 지난달 30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신규 위촉하고, 민간공동위원장을 선출하는 회의를 가졌다. 사진=담양군
AD


김향자 민간공동위원장 선출·신규 위촉 위원 13명에게 위촉장 전달

[아시아경제 문승용] 담양읍은 지난달 30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신규 위촉하고, 민간공동위원장을 선출하는 회의를 가졌다.


5일 담양읍에 따르면, 제1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임기가 9월 만료됨에 따라 공공위원장인 홍성필 담양읍장과 이장단장, 새마을부녀회장 등 지역 실정을 잘 아는 주민 등 새로이 위촉된 위원 1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위촉식과 함께 회의실에서는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 조직의 구성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동네복지의 구심체를 이끌어 가고 있는 타 지역 협의체 사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함께 마련됐다.


제2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회 민간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김향자 씨(61세, 여)는 “지역 내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이웃들이 어려움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공동위원장인 홍성필 담양읍장은 “보다 행복한 담양읍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돌봄과 나눔, 배려와 존중을 기반으로 하는 인적안전망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담양읍 시가지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근대문화 조성사업에 지역민들의 관심과 힘이 모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