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샤이니 5집 ‘1 of 1’, 3개 음원차트 1위…첫 도전 ‘레트로‘ 장르 통했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샤이니 5집 ‘1 of 1’, 3개 음원차트 1위…첫 도전 ‘레트로‘ 장르 통했나 샤이니
AD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그룹 샤이니의 ‘원 오브 원’(1 of 1)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5일(오전 7시 기준)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그리고 벅스에서 샤이니의 정규 5집 타이틀곡 ‘원 오브 원’(1 of 1)이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멜론에서는 박효신의 ‘숨’이, 올레뮤직에선 에일리의 ‘홈’(Home), 소리바다에선 이하이의 ‘내 사랑’, 엠넷뮤직에선 정승환의 ‘바람’, 몽키3에선 에이핑크의 ‘내가 설렐 수 있게’가 1위를 차지했다.


한동안 박효신의 ‘숨’이 다수의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샤이니를 비롯해 강력한 신곡들의 공세가 계속되면서 음원차트 경쟁에 불이 붙었다.


한편 샤이니의 ‘원 오브 원’(1 of 1)은 90년대 유행했던 뉴잭스윙 장르의 곡으로 한 여자에게 진실한 사랑을 전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앨범 자켓에서 느낄 수 있듯 샤이니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레트로 장르에 도전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