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관산읍, “꿈의 공간”공부방 조성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장흥군 관산읍, “꿈의 공간”공부방 조성 추진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관산읍에서는 지난 28일 수자원공사 장흥수도관리단의 후원을 받아 저소득 자녀에게 ‘꿈의 공간’공부방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아프리카 속담이기도 한 올포원 (All for one) 꿈의 공간 조성 사업은 아이 하나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의 지혜가 필요하다는 말로써,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의 자녀들에게 공부방을 제공하여 꿈과 희망을 안고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줌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물질적 정서적으로 지원 하는 사업이다.


대상 아동은 "평소에 자기 혼자만의 공부방이 있는 친구들이 매우 부러웠는데 나도 이제는 나만의 공부방이 생겨서 매우 기쁘고,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을 것만 같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나도 도움 받은 것을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정상인 수자원공사 장흥수도관리단장은“우리의 작은 힘이 모여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는 원동력으로 쓰일 수 있다면 그 보다 더 좋은 일이 어디 있겠냐”며 “앞으로도 좋은 뜻을 함께 모아 후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산읍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공부방 환경정리를 도와 대상아동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힘썼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