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기금운용성과 6년 연속 ‘우수기관’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전국 2위로 행정자치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보성군, 기금운용성과 6년 연속 ‘우수기관’선정 이용부 보성군수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이 '2015회계연도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결과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오는 12월 행정자치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기금 성과분석’은 지방재정 발전을 도모하고 기금운용에 관한 정책 및 제도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에서 설치·운영하고 있는 모든 기금을 대상으로 지방기금법에 따라 행정자치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평가방법은 기금 정비와 기금운용의 건전성 및 효율성 등 3개 분야 7개 지표에 의한 정량평가로, 보성군은 기금 정비율 등 5개 분야에서는 만점을, 기금 집행률 등 2개 분야에서도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 2위, 군단위 1위의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보성군은 2015년 말 현재 체육진흥기금을 포함한 5개 기금을 운용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부터 6년 연속 기금운용성과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이용부 군수는 “기금운용의 건전성 제고를 위해 불필요한 기금의 정비, 채권 관리 등을 강화하는 한편 기금의 중복 지원을 방지하고 꼭 필요한 부분에 예산을 편성하는 등 효율적인 기금운용을 통해 지속적인 지방재정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