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30일 ‘자연속愛한우송아지’ 능력평가대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화순군, 30일 ‘자연속愛한우송아지’ 능력평가대회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30일 제10회 자연속愛 한우송아지 능력평가대회를 화순가축시장에서 개최한다.
AD


[아시아경제 김영균 기자]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30일 제10회 자연속愛 한우송아지 능력평가대회를 화순가축시장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전국한우협회 화순군지부가 주최하고 화순축협이 주관, 화순군이 후원하는 한우송아지 능력평가대회는 축산농가 및 주민 500여명이 함께 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우농가의 사기진작과 우수한 송아지 발굴 평가를 통해 한우개량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우송아지 50두가 출품될 예정이다.

보증종모우에서 생산한 생후 5~6개월령 송아지가 출품되며, 한우심사기준에 따라 종합평가 우수축을 선발하게 된다.


평가결과 시상금은 최우수축 암수 각1두 100만원, 우수축 암수 각2두 50만원, 장려축 암수 각3두 30만원, 출품축 암수 구분 없이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출품 및 입선축은 농가 희망에 따라 경매 또는 구매 희망자에게 판매가 가능하며 최우수 및 우수 송아지는 최고가격제 경매를 하고 기타 송아지는 일반경매를 하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한우송아지 능력평가대회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우개량을 통한 우수송아지를 생산해 화순군을 우량 한우송아지 생산기지로 확고하게 하고, 화순 한우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