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기술+인문학' 배울 CEO 모집…중진공 SBC 융합경영아카데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신기술과 인문학을 동시에 배울 경영인을 모집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20일 "SBC 융합경영아카데미' 연수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중소기업 CEO 및 임원, 가업승계자 및 차세대경영자이며, 모집인원은 40명 내외다.


SBC 융합경영아카데미는 신기술 트렌드와 인문학에 대한 CEO의 교육니즈를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연수다. 내달 4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신기술분야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드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올해 트렌드를 이끈 기술들을 다룰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이강태 명지대학교 교수, 시스트란의 최창남 대표,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의 최정환 부사장 등이 나설 예정이다.


인문학 분야는 문학(고전 및 시), 역사, 영화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박재희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장, 이승재 영화칼럼니스트 등 인문학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의할 계획이다.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 황영삼 원장은 "이번 연수는 신기술과 인문학에 대한 CEO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인문학을 접목한 새로운 연수프로그램을 꾸준하게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참가에 관한 정보는 중진공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연수 관련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창의인재연수팀으로 하면 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