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V20 유럽에는 출시 안 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LG전자 벨기에 법인, "유럽 출시 계획 없어"
영국 이통사 클로브도 출시 불투명 전망 밝혀…
9월 말 한국 출시 이어 북미, 아시아 지역 등 출시 예정

LG, V20 유럽에는 출시 안 한다? LG전자 V20 (사진=폰아레나)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LG전자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V20이 유럽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레딧, 폰아레나 등의 외신들은 LG전자 벨기에 지사의 소식을 인용해 이 같은 내용을 전했다. LG전자 벨기에 법인은 "유럽에 V20을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V20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애플의 '아이폰7' 등 차세대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경쟁하기 위해 지난 7일 LG전자가 내놓은 페블릿(대형 스마트폰) 제품이다. 전작 V10에 이어 '보고 듣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카메라와 사운드를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웠다. 유럽의 유명 음향기기업체 '뱅앤올룹슨 플레이(B&O PLAY)'와 손 잡고 개발한 사운드를 정작 유럽에선 즐기는 것이 불투명한 셈이다.

LG전자 벨기에 법인뿐만 아니라 영국의 이동통신사 클로브(Clove)도 V20은 영국에 출시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다만 V10의 경우처럼 유럽 내 다른 국가에서 수입될 경우 이를 들여와 판매하는 식으로 진행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이 역시 다른 유럽 지역에 V20이 출시된다는 전제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로선 불투명한 상태다.


LG전자는 현재 북미,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를 제외한 다른 지역에 대한 V20의 출시 일정을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은 상태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V10은 국내 출시 몇 달 뒤 유럽 지역에 출시됐다.


V20은 구글 최신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7.0 누가(Nougat)를 최초로 적용한 스마트폰이다. 스냅드래곤 820프로세서와 램 4기가바이트(GB)를 갖췄으며 64GB 용량의 단일 모델로 출시된다. 일체형 배터리인 아이폰7, 갤럭시노트7 등과 다르게 탈착형 배터리를 탑재했다. '티탄', '실버', '핑크'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오는 9월 말 국내에 출시된 뒤 미국 홍콩 등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국내 출고가는 미정이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