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년 전라북도 자원봉사!! 행복프로젝트 전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 어르신을 진정으로 섬기는 따뜻한 사회를 위해"


[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기원)는 순창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6일 팔덕 보건지소 앞 광장에서 어르신 400여명을 모시고 어르신을 위한 문화 및 전문봉사 효(孝) 나눔 잔치를 가졌다.

어르신을 위한 문화 및 전문봉사는 도내 14개 시·군을 순회하며 소외이웃 및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웃음을 나누고 중식지원 및 전문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이번 나눔잔치는 각설이(품바), 밸리댄스, 가수공연 등 볼거리 가득한 다양한 문화공연과 이·미용, 건강검진 의료봉사, 귀반사, 서금요법, 풍선아트 등 순창군자원봉사센터에서 양성한 전문자원봉사단이 어르신들에게 건강은 물론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또한, 문화공연에 이어 도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푸드봉사단이 이동밥차에서 조리한 음식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하여 든든함을 채워 드리는 일도 잊지 않았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김훈 센터장은 “도내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중심의 봉사활동을 통해 자원봉사로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만드는 데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김태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