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주)화우리팰리스타워 벌교타워호텔 및 아파트 건립 투자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보성군-(주)화우리팰리스타워 벌교타워호텔 및 아파트 건립 투자협약 체결
AD


"내년 12월 완공, 최고급 관광호텔 건립으로 체류형 관광 유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1일 보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주)화우리팰리스타워(대표이사 강미)와 벌교읍 관광호텔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성군이 벌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의 이주대책 일환으로 공동주택 건립을 계획하던 중 공동주택과 관광호텔이 결합된 건축물 건립의 투자제안에 따라 협약이 체결되었다.

벌교읍 관광호텔은 총 90억원(군비 35, 민간 55)을 들여 벌교읍 회정리에 상인이주에 필요한 아파트 21세대, 주거와 상업을 분리한 최고급 호텔형 40실, 최상층 스카이라운지 및 전망대를 오는 2017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군비가 투자되는 사업인 만큼 철저한 검증과 협상 과정을 거치며,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3자 공고를 통해 협상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강미 대표이사는 “꼬막으로 전국적인 인지도가 높은 벌교는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숙박여건은 열악한 실정이므로 관광객 수요 및 요구에 부합하는 숙박시설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부 군수는“벌교는 꼬막과 문학기행 1번지로 유명하며, 온화한 기후와 교통요충지로서 스포츠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전지훈련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벌교에 고급관광호텔이 건립되면 부족한 숙박시설이 확충되고 체류형 관광이 이뤄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