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 중 지하 1층~지상 3층, 총 146실 규모로 조성
- 일부 호실 테라스형 상가 설계로 쾌적한 쇼핑공간 선뵐 예정
- 배후수요 및 교통여건 우수한 광교호수공원 인접 입지에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춰
# 지속되는 저금리에 부동산 투자에 나선 김씨는 신규 업무지구로 주목 받고 있는 광교신도시 내 대규모 상업시설을 분양 받을 준비를 하고 있다. 업무시설 내에 위치하며, 광교호수공원 바로 옆에 있어 수요 형성에 유리할 전망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전에 분양한 업무시설이 성공적인 결과를 보이며, 상업시설 공급도 김씨처럼 기대감이 높은 투자자들이 많은 형성되고 있다.
SK건설은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교 SK VIEW 레이크몰’ 공급에 나선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지난 5월 공급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에 위치하는 상업시설이다.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는 지하 5층~지상 41층, 104,116㎡ 규모로, 업무시설,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시설이다. 오피스 건물 중 경기도 최고 높이이자 광교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주목 받은 바 있으며, 뛰어난 상품성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위치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의 자체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 내 상업시설로, 광교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황금입지에 자리잡고 있어 주변 배후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8,102㎡, 총 146실 규모로 구성되며, 일부 호실은 테라스를 갖춘 형태로 설계됐다. 외부 유동인구의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트형 구조의 쇼핑몰로, 순환형 동선체계로 설계된 만큼 어느 곳에서 진입하더라도 점포 노출이 유리하며 광교호수공원 및 여천 조망이 가능해 단순한 쇼핑공간이 아닌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광교 SK VIEW 레이크몰’ 인근에는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건설될 예정인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을 비롯해 법조타운(2019년 예정), 행정타운(2020년 예정)에 광교 테크노밸리까지 위치하고 있기에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또한, 반경 1km 내에만 약 2만여 세대의 아파트 단지가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광교호수공원과 연계되는 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다양한 수요층이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상업시설의 필수라 할 수 있는 교통 접근성 역시 편리하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광역환승센터와 연계한 M버스, 광역버스 등 버스노선도 이용이 편리하다.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선인 광교중앙역을 통해 강남까지 30분대로 진입할 수도 있다.
한편, 분양가는 1층 기준으로 3.3㎡당 2천만원대로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됐다. 입점은 2019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홍보관은 현재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5(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운영중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