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리우올림픽]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1위 조코비치, 충격의 1회전 탈락

시계아이콘00분 2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리우올림픽]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1위 조코비치, 충격의 1회전 탈락 노박 조코비치 [사진=조코비치 공식 페이스북]
AD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테니스 세계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가 리우올림픽 1회전에서 패배해 충격을 안겼다.

8월 7일(현지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대회 남자 단식 1회전에서 톱시드 조코비치가 후안 마틴 델 포트로(아르헨티나, 145위)에게 6-7(4) 6-7(2)로 쓴잔을 마셨다.


이번이 세 번째 올림픽 출전인 조코비치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동메달,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는 4위를 한 바 있다. 1회전에서 탈락한 경우는 사상 처음. 이로써 조코비치의 그랜드슬램 달성은 4년 뒤에나 가능해졌다.

[리우올림픽]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1위 조코비치, 충격의 1회전 탈락 델 포트로 사진=연합뉴스


두 세트 모두 접전을 펼친 둘의 승부는 타이브레이크에서 났다. 두 번의 타이브레이크 상황에서 조코비치는 델 포트로의 강력한 스트로크에 속수무책 당했다.


조코비치는 첫 경기에서 패배한 충격에 코트를 떠나면서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