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 쉐이크쉑 통해 외식사업 강화…2025년까지 외식 매출 2000억 목표
"쉐이크쉑 도입 계기로 제빵 기업 넘어 글로벌 컬리너리 기업으로 성장"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SPC그룹이 미국의 프리미엄 클래식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 국내 1호점을 오는 22일 서울 강남에 열고, 외식사업 강화에 나선다.
SPC그룹은 19일 쉐이크쉑 강남점에서 미디어 프리젠테이션 행사를 열고, 국내 도입 배경과 브랜드·메뉴에 대한 소개 및 향후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인태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와 허희수 SPC그룹 마케팅전략실장, 랜디 가루티 쉐이크쉑 최고경영자(CEO)와 마크 로사티 컬리너리 디렉터가 참석했다.
허 실장은 "쉐이크쉑 도입을 통해 국내에 파인캐주얼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고, 외식사업을 강화해 2025년까지 파리크라상의 외식사업 매출 2000억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미국의 유명 외식기업, 유니언스퀘어 호스피탈리티 그룹의 회장인 대니 마이어가 만든 브랜드로 2002년 뉴욕 ‘메디슨 스퀘어 공원’ 내에서 공원복구 기금 모금을 위한 작은 카트에서 출발했다.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은 앵거스 비프(소고기 품종의 하나) 등 최상급 식재료 사용과 환대 문화를 바탕으로 한 세심한 서비스를 앞세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미국 전역 및 세계 13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국내에서도 약 30여개 기업들이 수년 전부터 브랜드 유치 경쟁을 벌였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해 12월 SPC그룹과 한국 도입 계약을 맺었다.
쉐이크쉑의 국내 도입을 이끈 허 실장은 "5년 전 미국 쉐이크쉑 대니 마이어 회장을 만나 SPC그룹의 경영철학과 글로벌 푸드 컴퍼니를 향한 비전을 설명했다"며 "쉐이크쉑의 ‘스탠드 포 썸씽 굿’이라는 미션과 친환경적인 운영방식이 SPC그룹이 추구하는 ‘행복을 위한 최선의 길’이라는 경영철학과 깊은 공감을 이뤄 쉐이크쉑을 도입하게 됐다"고 도입 취지를 밝혔다.
이어 “쉐이크쉑은 '파인 캐주얼'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라며 "쉐이크쉑의 도입은 파리크라상이 제과제빵 전문기업을 넘어 글로벌 컬리너리 기업으로 성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랜디 가루티 쉐이크쉑 CEO는 "70년 간 식음료 분야에서 지식과 경험을 쌓으며 세계적 혁신을 주도해 온 SPC그룹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PC그룹은 미국 현지의 맛과 품질을 그대로 선보이기 위해 쉐이크쉑 본사의 철저한 검수를 통해 제조설비, 레시피, 원료 등을 동일하게 구현했으며 쉑버거, 쉑-카고 도그, 커스터드(아이스 디저트), 쉐이크 등 현지 메뉴를 국내에서도 그대로 선보인다. 맥주와 와인 등 주류와 애완동물을 위한 펫 메뉴도 판매하며, 가격도 미국 현지 수준으로 책정했다.
단팥을 원료로 한 ‘레드 빈 쉐이크’와 국산 딸기잼과 소이빈 파우더를 사용한 디저트인 ‘강남’ 등 한국에서만 판매하는 로컬 메뉴도 선보인다. 또한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와 ‘더 핸드 앤 몰트’의 맥주, 친환경 패션 브랜드 ‘오르그닷’의 오거닉 소재 티셔츠와 에코백을 판매하며, 제품 중 ‘쉑어택’의 판매액의 5%를 강남구 방과후 학교에 기부하는 등 쉐이크쉑의 문화 중 하나인 지역사회 협업과 기여도 활발히 수행할 예정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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