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귀농·귀촌 농촌생활 체험 프로그램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곡성군, 귀농·귀촌 농촌생활 체험 프로그램 '성료'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도시지역 예비 귀농·귀촌인 18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귀농귀촌 전원생활 체험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곡성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임재용) 주관으로 실시되었으며, 예비 귀농·귀촌인이 선배 귀농인의 집을 방문하여 하루저녁을 함께 보내며 영농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시골생활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곡성군의 귀농·귀촌 정책 설명을 시작으로 귀농인과의 상견례 후 귀농인의 집을 방문하여 생생한 현장체험 위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1박 2일 귀농귀촌 체험으로 선배 귀농·귀촌인과 저녁을 같이 하면서 초기정착 과정에서의 경험담을 상세히 들을 수 있어 좋았다” 면서 “농촌 지역의 정서 등 귀농·귀촌에 대한 충분한 사전지식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귀농을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서민호 귀농귀촌팀장은 “도시민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1박 2일 농촌체험 행사는 전국귀농운동본부와 함께하는 공동사업으로 8월에 다시 운영할 계획이다” 면서 “예비 귀농귀촌인이 농촌 생활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곡성군이 가진 섬진강과 푸른 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어필하여 다시 찾아오는 곡성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곡성군귀농귀촌협의회(061-362-2371)와 곡성군 귀농귀촌팀(061-360-8751)으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