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시공사 고교생 98명에 9800만원 장학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경기도시공사 고교생 98명에 9800만원 장학금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이 9800만원의 장학금을 사회복지모금회 등 관계자들에게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장학사업이 올해도 이어진다.

경기도시공사는 15일 수원 권선동 본사에서 신규 장학생 40명과 지난해 선발된 장학생 87명 중 올해 졸업한 29명을 제외한 58명 등 모두 98명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시공사는 작년부터 도내 31개 시ㆍ군 고교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졸업시까지 매년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시ㆍ군 교육지원청 심사를 거쳐 총 40명을 선발했다. 신규 장학생은 31개 시ㆍ군 1학년 신입생 30명과 경기 동북부 지역에서 추가 선발된 10명 등이다.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오늘 수여된 장학금이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돼 앞으로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초석이 됐으면 한다"며 "경기도시공사는 지역과 함께하는 지방공기업 역할을 더 충실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시공사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태원 구글 글로벌 비즈니스 상무를 초청해 '청춘 새로운 관점으로 Do Dream'이라는 주제의 특강도 진행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