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스코건설, 폴란드서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활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포스코건설, 폴란드서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활동 포스코건설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5일까지 폴란드 크라쿠프시에서 '글로벌 하모니(Global Harmony)'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포스코건설과 현지 학교 관계자들이 멀티미디어 기자재 기증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포스코건설)
AD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5일까지 폴란드 크라쿠프시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과 함께 '글로벌 하모니(Global Harmony)'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말 포스코건설이 준공한 크라쿠프지역의 폐기물 발전소 현장 인근에서 진행됐다. 포스코건설 대학생 봉사단인 해피빌더 24명과 크라쿠프 야겔론스키 대학봉사단원 15명 등이 참여해 한국 문화를 전파하고 20대의 컴퓨터 등 멀티미디어 기자재를 기증했다.


지난 2일 크라쿠프시 오페라 공연장에서 열린 페스티벌에서는 '한국과 폴란드의 아름다운 문화어울림'을 주제로 양국의 문화교류 축제를 개최했다. 한국 음식·전통놀이 체험, 케이팝(K-POP)·부채춤 공연 등 다양한 문화 공연을 펼쳤다.

홍지인 주폴란드 한국대사는 "이번 행사가 한국과 폴란드 간 문화교류에 큰 역할을 했다"면서 "크라쿠프 시민들이 한국문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