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1.0.9 버전 오류로 수정 조치…오늘 중 업데이트 될 것"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버스 iOS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아이디 연동 버그로 인해 앱스토어에서 사라졌다.
4일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카카오버스 앱(1.0.9)에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이 불가능한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버스 담당자는 "3일 업데이트된 카카오버스 1.0.9 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은 일시적 오류로 인해 로그인이 풀려있고 다시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공지했다.
카카오버스 1.0.9 버전 앱으로 업데이트 한 경우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이 불가능하며, 즐겨찾기나 도착알림 등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1.0.9 버전 업데이트 후 앱을 삭제한 이용자들은 수정된 버전이 업데이트 된 후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카카오 측은 3일 오전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버스 앱을 내린 상태이며, 앱스토어에 수정된 버전이 승인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3일(일요일) 아침에 바로 수정한 버전을 올렸지만 아직 앱스토어 승인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이르면 오늘 중 수정한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