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개발호재 풍부한 김해,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 30일 1순위 청약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43초

- 다양한 개발호재 예정돼있는 김해시, 부동산 시장에도 훈풍 불어 김해 분양 예정 단지 관심
- 현대ㆍ대우ㆍGS건설의 컨소시엄 아파트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 30일 청약 앞둬 눈길


개발호재 풍부한 김해,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 30일 1순위 청약 진행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
AD

경남 김해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김해에 잇단 호재들이 이어지며 부동산 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는 것이다.


우선 김해는 율하2지구, 내덕지구, 진영지구 등의 택지지구가 조성되면서 대규모 아파트들이 들어서기 시작했다. 여기에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생활 인프라와 도로 개통, 유통단지 등의 대형 개발호재들이 줄줄이 예정돼있다.

또 김해는 부산, 창원 등 인근 광역도시로 이동이 수월한 지리적 특징을 갖고 있다. 올해에 진해~창원~김해를 잇는 웅동~장유간 도로가 부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경남 광역교통망의 핵심지역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또한 물류센터, 아울렛, 스포츠센터, 워터파크 등을 갖춘 경남 관광, 물류산업의 중심인 김해관광유통단지가 들어서면서 경남권의 새로운 관광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이 밖에도 김해일반산업단지, 대동첨단산업단지, 김해골든루트산업단지 등 풍부한 호재들이 예정돼있는 상황이다.


실제 이러한 호재는 김해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김해시의 3.3㎡당 평균 매매가는 현재 733만원으로, 지난 10년간 약 2배 이상의 성장을 보였다. 이 가격은 경남 평균 매매가(715만원) 보다 2.5% 가량 높은 수치다. 전세가도 마찬가지로 518만원으로 2.5배 가량 성장했으며, 경남 평균보다 3.18% 가량 높다.


기존에 입주한 아파트들에도 웃돈이 붙었다. 김해 율하동에 위치한 2008년 입주의 ‘율상마을푸르지오4단지’의 시세는 분양가에서 1억 1,000만원~1억 8,225만원가량이 올랐고, 이를 비롯해 ‘율하2차e편한세상’, ‘모아미래도’ 등도 모두 분양가보다 1억원 가량 높은 시세를 형성 중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김해시는 경남 지역에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으로, 다양한 개발호재와 풍부한 미래가치로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며 “특히 김해시의 대형 호재들을 누릴 수 있는 율하2지구가 대표적으로, 추후 분양되는 아파트들의 귀추가 기대되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ㆍ대우ㆍGS건설의 컨소시엄 아파트인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가 오는 30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는 지하 2층~지상 25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19㎡ 총 2,391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2015년 시공능력평가 상위 5위권 내의 대형 건설사 3개사가 함께 시공하는 만큼 김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김해와 창원, 부산지역 등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 또한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향후 뛰어난 경쟁력 및 희소성을 바탕으로 높은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김해 율하2지구는 김해시에서 ‘지역 내 강남’으로 손꼽힐 정도로 높은 선호 및 기대를 받는 지구로 풍부한 인프라와 뛰어난 입지 조건을 가진다. 또한 김해시 내 가장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진 율하1지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 내ㆍ외를 아우르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는 단지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 경남 관광ㆍ물류산업의 중심인 김해관광유통단지를 통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는 이미 기조성된 율하1지구 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입주 후 바로 누릴 수 있으며, 율하2지구 내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깝기에 생활권 내에 모든 인프라 시설이 구축되었다는 장점을 가진다.


최근 분양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은 커뮤니티시설 역시 다양하게 갖춰질 예정이다.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 휘트니스센터ㆍGX룸ㆍ실내골프연습장 등은 물론 클럽라운지ㆍ맘스카페ㆍ키즈실내놀이터ㆍ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더불어 블록별로 넓고 쾌적한 중앙잔디광장이 위치하며, 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조경 시설들이 들어선다. 다양한 테마정원 및 휴게쉼터와 블록 별 어린이놀이터 외 유아를 위한 테마 놀이터 시설도 제공된다


한편, 분양가는 3.3㎡당 평균 1005만원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면서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됐다는 평가다. 청약일정은 오는 6월 28일 특별공급 접수 및 29일 발표를 시작으로 6월 30일 1순위, 7월 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7월 7일~8일 양일간 나뉘어 발표되며, 계약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김해시 장유동 91-7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