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유한킴벌리";$txt="15회 생명상을 수상한 고창 삼태마을숲";$size="510,337,0";$no="201606290852529153544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유한킴벌리는 산림청, 생명의숲과 함께 제16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숲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개인, 단체, 기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10일(수)까지 마을숲, 학교숲, 거리숲, 도시숲, 숲길 등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올해로 16번째를 맞이한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그동안 시민과 단체, 지자체 등의 참여를 통해 전국 225곳의 숲을 발굴,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해왔다. 도시의 가로수, 학교숲, 마을숲, 숲길, 22세기를 위해 지켜야할 숲, 천년의 숲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아 선정된 숲은 많은 이들에게 이야기되며 사랑받아왔다.
이 대회는 시민들이 참여해 아름다운 숲을 발굴하고 함께 그 숲을 보전하는데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다. 또 도시숲, 마을숲, 거리숲, 동네숲, 학교숲, 숲길 등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찾고 그 숲과 함께 그 숲을 지켜가는 사람들의 노력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홈페이지(http://beautiful.forest.or.kr)를 참조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