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2016년 상반기 시스템 활용도 높아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4초

전남도교육청, 2016년 상반기 시스템 활용도 높아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행정 업무 경감과 업무 효율화를 위해‘찾아가는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AD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으로 행정업무경감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행정 업무 경감과 업무 효율화를 위해‘찾아가는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본청 신규전입자 등 총 728명을 대상으로 방문 교육을 실시해 현장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은 각종 정보시스템(나이스, 에듀파인, 교육통계, 정보공시, 업무관리)에 축적된 통계 데이터를 업무담당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개발한 시스템이다.


이는 국회, 도의회, 교육부 등이 요청하는 각종 통계성 자료 대부분을 단위학교에 요구하지 않고 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교육 이수를 받은 본청 및 교육지원청 사용률이 전년 동월 대비 본청은 약 9%, 교육지원청은 약 203% 대폭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특히 50% 이상 사용률을 보인 본청 부서는 총 6개, 교육지원청은 5개로 본청은 행정과·거점고등학교육성추진단·체육건강과·교육진흥과·교원인사과·교육과정과, 교육지원청은 장성?보성?강진?진도?완도교육지원청이 해당된다.


교육을 받은 담양교육지원청 김성운 행정지원팀장은 “EDS시스템과 자료집계시스템 교육으로 현장 공문 생산을 줄여 담당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임의환 총무과장은 “올 하반기에도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확대 실시해 본청에서부터 학교에 요구하는 통계자료를 줄이겠다”며 “학교 현장의 업무경감을 통해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보다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에서는 본청 및 교육지원청 신규 전입대상자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교육정보통계시스템 교육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 제고와 학교 행정업무 경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