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PC키보드로 폰 제어" LG전자, 'LG VPInput' 앱 출시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PC키보드로 폰 제어" LG전자, 'LG VPInput' 앱 출시
AD


PC와 스마트폰을 연결, PC 마우스와 키보드로 스마트폰 제어
별도의 장치나 인터넷 연결 없이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 가능
스마트폰 캡쳐 이미지, 텍스트 등 공유 가능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PC의 마우스와 키보드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LG VPInput'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


LG VPInput은 블루투스로 PC와 스마트폰을 손쉽게 연결해 주는 LG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별도의 장치나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다.

사용자가 LG VPInput을 실행하면 화살표 모양의 마우스 커서가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 스마트폰을 PC 마우스로 조작할 수 있으며, 문자메시지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을 사용할 때도 PC 키보드로 편리하게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PC로 전송할 수 있으며, PC나 스마트폰의 텍스트를 복사해 서로 공유도 가능하다.


PC의 기능키에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지정해 두면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C의 F1 키에 문자메시지 앱을 등록해 두면, F1키를 누르는 것 만으로 문자메시지 앱이 바로 실행된다.


사용자가 LG VPInput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 앱과 별도로 PC에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LG VPInput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PC용 프로그램은 LG모바일 홈페이지(www.lgmobile.co.kr/lgvpinput)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LG VPInput은 G5, G4, V10 등 3가지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철훈 LG전자 MC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PC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고민했다"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즐거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