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항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7일 장흥문화예술회관에서 2016년 선상무지개학교 참가 학생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성과를 거두기 위해 학부모로서 어떤 자세와 역할이 요구되는지를 이해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선상무지개학교 이길훈 교장(강진중)은 "21세기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는 미래핵심역량 및 체험과 도전정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교육과정운영담당 김재홍 선생님(옥과고)의 선상무지개학교 적응교육, 해외문화체험 등 운영일정과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한 안내에 이어 본청 선상무지개학교 담당자의 행정사항 안내가 있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2주간 운영되는 선상무지개학교 프로그램의 추진 배경과 운영 목적에 대해 이해하게 됐다”며 “학부모로서의 역할과 어떠한 도움을 주어야 하는지 등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진흥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6년 선상무지개학교가 그 어느 해보다도 내실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며 “학부모님들께서도 선상무지개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지지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선상무지개학교는 도내 중학교 2학년 학생 222명을 대상으로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목포해양대학교에서 적응교육을 갖고,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일본과 중국 등 국제항해를 실시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