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安·千, 이원종 靑비서실장 만나…"정부와 국회 소통·협력 노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안철수ㆍ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이원종 대통령 비서실장과 김재원 정무수석을 만났다.


안ㆍ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이 실장과 김 정무수석을 맞아 정부와 국회의 소통과 협력을 당부했다.

안 대표가 먼저 "어제 대통령께서 연설에서 소통과 협력을 말씀하셨다"며 "그렇게 청와대와 정부와 국회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정치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의원 선거제도가 제도적으로 양당에 가장 유리하게 돼 있는데, 제도적 불리함을 뚫고 국민의 힘으로 저희를 세워주신 만큼 선물이 아니라 숙제를 받았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 실장은 "국민의당이 우리 정치 지형을 바꿨다"며 "목표가 국민 행복이니 만큼 역할을 잘해달라"고 말했다.


천 대표도 "어제 대통령께서 야당을 국정 동반자로 존중하겠다고 한 대목이 인상 깊었다"며 "우리도 노력해야겠지만, 한국 정치는 역시 대통령께서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서 술술 잘 풀릴 수도 있고 정체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실장은 "잘하는 게 있으면 칭찬을 좀 해주시고, 이렇게 조언도 해주시면 대통령께서 국가정책을 이끌어가는 데 도움도 되실 것"이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저희도 지금 국가 상황을 엄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구조조정도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화답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