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中 전자상거래 진출 위한 매칭상담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벨레상스 서울 호텔에서 ‘중국 파워셀러 초청 전자상거래 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인터넷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 중인 쇼핑몰 타오바오 파워셀러 천정잉(CHEN ZHENYING), 중국 뷰티 동영상 100만 팔로워 보유자 쉬쓰쓰(XU SISI), 알리바바 한국 담당자 에밀리(EMILY) 등 다수의 전문가와 파워셀러가 참여한다.

매칭상담회에서는 화장품, 생활용품, 잡화, 악세사리 등 다양한 분야의 중국 온라인쇼핑몰 유통전문가, 파워셀러와 1:1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며, 매칭상담회 참여기업의 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 및 체험장, 뷰티 크레이터 시연 행사도 열린다.


초보자를 위한 전자상거래 교육도 실시하며, 중국 온라인쇼핑몰 현지강사 다렌(DARREN) 등 8명의 전문가 및 파워셀러가 ▲ 중국전자상거래 시장동향 강의 ▲ 중국 소비자 성향 분석 ▲ 판매 노하우 전수 ▲ 중국진출 사례 공유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본종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이번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하여 정부3.0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며, “중국 전문가 및 파워셀러로부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이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임직원은 고비즈 코리아(kr.gobizkorea.com)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가능하며, 매칭상담회는 행사 양일간 총 150개 기업, 초보자를 위한 교육은 300명씩 총 600명으로 선착순 접수 마감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1588-6234)로 하면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