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저소득층에 컴퓨터 무료나눔 실시…"정보격차 없앤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서울시, 제스트전자와 7일 오전 기부전달식 체결…1500만원 상당 컴퓨터 25대 받아 저소득 가정으로 전달

저소득층에 컴퓨터 무료나눔 실시…"정보격차 없앤다" 위 사진은 기사와 관계없음 (사진=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문제원 수습기자] 정보취약계층으로 꼽히는 저소득층 아동이나 장애인, 어르신들을 위해 서울시가 컴퓨터 무료나눔 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이를 위해 전자기기 판매업체 '제스트전자'와 7일 오전 11시 서울시청 공용회의실에서 사회공헌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1500만원 상당의 '사랑나눔 컴퓨터' 25세트 기부전달식을 갖는다고 이날 밝혔다.


전달식에는 안찬율 시 희망복지지원과장, 전종희 제스트전자 대표 등 임직원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다.

시는 기부 받은 컴퓨터를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가정으로 모두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50세트, 2018년에는 100세트 등으로 기부 컴퓨터 대수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


남원준 시 복지본부장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인 기업, 단체 등과 민관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도움을 주실 분들은 120 다산콜센터나 '희망온돌' 홈페이지(http://ondol.welfare.seoul.kr), 인근 주민자치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문제원 수습기자 nest263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