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카스배' 학생골프대회 오늘부터 이틀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주최하는 '2016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가 19일부터 이틀간 제주시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하고 대한골프협회 선수등록규정에 의해 올해 현재 선수등록을 한 국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참가한다.

경기는 1일 18홀씩 2일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트로크 플레이는 정해진 홀에서 경기 후 적은 타수를 기록한 선수가 승자가 되는 방식이다. 천재지변과 부득이하게 경기 일정이 일부 중단되면 최소한 1일 18홀 참가한 선수 전원이 경기를 끝냈을 때 대회가 성립된다.


단체전 초등부와 중등부는 각 부 1개팀을 2명으로 구성해 매일 2명의 타수를 합산한다. 고등부는 1개팀을 3명으로 구성하여 매일 3명 중 적게 친 2명의 타수를 합산해 2일간 경기 후 가장 적은 타수를 가진 팀이 우승하게 된다.

개인전은 따로 시행하지 않고 단체전과 병행해 36홀 경기가 끝난 후 타수가 제일 적은 선수가 우승자가 된다.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는 미래 한국 골프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골프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SBS골프채널이 2005년부터 12년째 주최하고 있는 대회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