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시 홈페이지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사이트에서 참여 가능…서울시,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걷기 1·2·3 생활수칙'도 발표
[아시아경제 문제원 수습기자] 서울시는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걷기 활성화를 위해 '걷기 생활 수칙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디어는 글이나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응모주제는 ▲나만의 걷기 비법 ▲내가 만드는 '걷기 생활수칙' 아이디어 ▲나의 걷기 코스 대공개 등 세 분야다.
공모전은 시 홈페이지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사이트(http://mediahub.seoul.go.kr/gongmo2)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간은 1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며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공모된 작품은 시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게시한다.
아울러 시는 '걷는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인 '걷기 1·2·3 생활수칙'도 발표했다.
'걷기 1·2·3 생활수칙'이란 ▲정거장 먼저 내려서 출퇴근길 걸어보기 ▲2km 이상 하루에 걸어보기 ▲3층 이하는 계단으로 걸어보기를 말한다.
시는 운동부족에 시달리는 시민들이 출·퇴근시간을 활용해서라도 생활 속 걷기를 통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게 하고자 이와 같은 수칙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시는 현재 추진 중인 '걷기 마일리지'와도 연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걷기 참여를 유도한다. 걷기 마일리지는 시민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걸음 수가 카운트 되고 걸음 수에 따라 음료, 화장품 등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문제원 수습기자 nest263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