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DGB생명, 3대질병 집중보장 프리미엄건강보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DGB생명, 3대질병 집중보장 프리미엄건강보험 출시
AD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DGB생명은 암·심장질환·뇌혈관질환 등 3대질병을 집중 보장하는 프리미엄건강보험을 16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암보장형과 3대질병보장형을 선택 가능하도록 설계 됐다. 기존 보장성보험에는 없던 새로운 옵션인 페이백 기능을 탑재했다. 페이백은 보험료를 낸 기간 만큼 다시 보험금으로 돌려받는 방식이다. 한 상품으로 건강보험과 연금 상품을 동시에 가입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원하는 환급 형태에 따라 만기 생존 시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전액 지급하는 만기환급형, 납입기간 완료 시점부터 매월 납입보험료를 돌려주는 생활자금형, 60세 생존 시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전액 지급하는 자녀사랑형을 선택할 수 있다.

주계약 가입금액 5000만원을 기준으로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을 받았을 경우 5000만원, 고액암 1억원, 일반암은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남녀 생식기암도 일반암과 동일한 금액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 된다.


더불어 소득 상실 시 발생될 수 있는 경제적 어려움을 고려해 보험료 납입면제 기능도 추가했다. 3대질병보장형의 경우 피보험자가 암이나 2대 질병 진단 시 또는 50% 이상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 차회 이후 납입 보험료를 전액 면제한다. 보장은 만기까지 받을 수 있다.


DGB생명 프리미엄건강보험의 최저가입 기준은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이다. 가입연령은 0세부터 최대 60세까지이다. 1종(암보장형) 40세 남자 기준 100세 만기 20년납,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5000만원 가입 시 월 보험료는 29만6000원이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