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BM, 삼성SDS와 에너지·유틸리티 분야 보안 사업 협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한국IBM(대표 제프리 알렌 로다, www.ibm.com/kr)은 삼성SDS(대표이사 정유성)와 '에너지 및 유틸리티 산업을 위한 보안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에너지 및 유틸리티 산업에 특화해 컨설팅, 솔루션 및 운영에 해당하는 보안 전반에 대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삼성SDS는 작년부터 사이버보안사업팀을 신설하고 시큐아이(SECUI) 지분 인수 등을 통해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대외적으로 보안 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번 에너지 및 유틸리티 산업 공략을 위해 삼성SDS는 IBM과 손을 잡고 산업 특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IBM이 갖고 있는 발전 및 생산설비, 제어 시스템 등 보안 컨설팅 역량과 분석 및 인텔리전스 기반한 IBM의 통합 보안 프레임워크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SDS는 이번 협력을 통해 IBM의 클라우드 기반의 위협 인텔리전스 공유 플랫폼인 'IBM X-포스 익스체인지'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빠르게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