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 PB 패션브랜드 데이즈, 온라인 역량 강화…온라인 스토어 오픈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이마트 PB 패션브랜드 데이즈, 온라인 역량 강화…온라인 스토어 오픈 .
AD


4일, 이마트몰에 데이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 ‘데이즈 전문관’ 오픈
연간 10억원 투자 데이즈 화보 및 코디 이미지 컨텐츠 제작해 온라인 역량 강화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 자체패션브랜드 데이즈가 이마트몰에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열고 패션브랜드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이마트는 4일 이마트몰(www.emartmall.com)에 남·여성·유아동 의류는 물론 스포츠 전문웨어, 언더웨어에 이어 잡화류까지 데이즈의 모든 상품을 집합한 공식 온라인 스토어 ‘데이즈 전문관’을 오픈한다.


이마트가 자체패션브랜드 데이즈의 온라인 역량 강화에 나선 까닭은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출이 정체상태인 가운데 모바일과 PC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쇼핑 매출은 크게 늘어나며 중요성이 부각되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기준으로 이마트몰 매출은 28% 증가하며 이마트 오프라인 매출 신장률(1%)을 크게 앞섰으며, 전체 매출 중 이마트몰 구성비는 6% 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데이즈는 이와 반대로 오프라인 매출이 지난해 4500억을 기록하며 2014년보다 27%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온라인 매출 구성비는 전체 이마트몰 평균의 6분의1 수준인 1% 수준에 몇 해째 머무는 상황.


이에 데이즈 온라인 부문의 역량강화를 위해 우선 연간 10억원 이상의 별도 예산을 편성해 패션 화보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 코디 이미지를 제작했다.


특히, 이번 공식스토어에 선보인 봄여름 패션화보는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현대적이고 깔끔하고 세련된 룩을 담아내 대형마트 의류브랜드의 편견을 깨고 다양한 이미지 비교를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7월부터는 상품별 속성에 맞춰 다양한 착용 컷을 보강하고 실측 사이즈를 세부적으로 제공해 굳이 매장에서 실물을 보지 않아도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와 컬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세부정보를 다각화 할 계획이다.


데이즈 전문관에는 신상품코너와 베스트셀러 코너를 신설해 요약된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온·오프라인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각종 행사정보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는 4일부터 일주간 데이즈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단 하루 특가상품’을 총 20개 품목 선정하고 일별 계획에 따라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오세우 이마트 데이즈 담당 상무는 “소비자의 구매패턴이 다양화 되면서 유통업에서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이마트는 다년간 오프라인에서 다져온 데이즈만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론칭해 본격적인 온라인 시장 확대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