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남시 다음달 7일 '반려동물페스티벌' 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성남시 다음달 7일 '반려동물페스티벌' 연다 반려동물페스티벌
AD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오는 5월7일 중원구 성남동 성남종합운동장에서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동물보호와 복지에 대한 관심을 넘어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이날 오전 10시 개막식과 프리업 댄스 컴퍼니, 아이돌 그룹 디아이피 축하공연으로 시작돼 오후 6시까지 나눔ㆍ홍보ㆍ참여 마당이 펼쳐진다.

주요 행사로는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달리는 장애물 경주, 원반 던져 물고 오게 하기 등의 독 스포츠 대회, 베스트 매너 펫 팸족 선발 대회, 반려견 올림픽 등이다.


또 동물건강 상담소, 동물의 문제 행동을 교정해 주는 동물매너교실, 미용교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사용법을 알려주는 홍보관, 애견 케어용품 전시관, 반려견 놀이터도 운영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유기동물 입양과 후원, 반려동물 식용 금지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도 펼쳐진다.


성남시 관계자는 "행사장에 올 때는 반려동물에 목줄을 착용하고 배변 봉투를 챙겨 와야 한다"고 당부했다. 행사장 입장료와 모든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