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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소비자 입맛 잡는 ‘공식 타파’ 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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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관 팝콘 대신 감자칩, ‘치맥’ 대신 ‘과맥’

식·음료업계, 소비자 입맛 잡는 ‘공식 타파’ 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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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식·음료업계가 기존의 룰을 깨뜨리는 ‘공식 타파’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식·음료업계의 공식 타파란 마치 정석으로 여겨지던 일반적인 취식 방법, 취식 장소 등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것을 의미한다.

야밤에 부담스러운 치맥은 과맥으로, 카페에서 즐기던 커피는 편의점으로 이동하는 등 식?음료업계의 ‘공식 타파’의 바람은 제품의 편리성, 가성비 측면의 효과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팝콘은 영화 관람 시에 빠지면 섭섭한 간식이지만 최근에는 팝콘을 대신할 수 있는 스낵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팝콘의 맛까지도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라면 실제 팝콘 부럽지 않은 간식이 될 수 있다.

‘프링글스 버터카라멜’은 감자칩의 담백한 맛에 달콤한 카라멜과 고소한 버터향을 더한 제품이다. 바삭한 감자칩, 고소한 버터, 달콤한 카라멜 총 3가지의 맛을 조화롭게 살려 그 동안 감자칩에서 맛보지 못한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팝콘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달콤한 버터 카라멜 팝콘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야외 피크닉의 가장 익숙한 간식은 과일이지만, 씻고, 깎고, 먹은 후 껍질을 처리해야 되는 등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다. 청과브랜드 돌의 ‘후룻볼 파인애플 스틱’은 엄격한 기준으로 고른 스위티오 파인애플과 과일주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2인1 제품이다.


일반 파인애플보다 비타민 C가 두 배 가량이 많은 스위티오 파인애플을 먹기 편리한 한입 크기로 담았고, 과일 주스를 사용해 시럽에 담긴 다른 가공과일 식품과는 차별화했다. 또한 한 손 크기의 작은 사이즈에 포크가 함께 들어있어, 야외 활동 시 간편하고 센스 있는 간식으로 적합하다.


치킨과 맥주 이른바 ‘치맥’은 완벽한 맛의 공식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과자와 맥주를 뜻하는 ‘과맥’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고칼로리의 치킨은 다소 부담스럽지만 그 분위기는 놓칠 수 없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과맥을 주목하고 있다.


오리온의 '스윙칩 간장치킨맛'은 바삭한 생감자칩 특유의 식감과 스윙칩만의 물결모양 굴곡에 진하게 베어있는 간장치킨 양념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감자스낵이다.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간장치킨 양념들을 분석해 특유의 짭조름한 맛과 향을 살려내며 맥주와 조화를 이루는 간장치킨맛 시즈닝을 개발했다.


고급 커피를 커피 전문점에서만 즐기는 공식은 옛말이 됐다. 최근에는 카페를 찾아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고급스러운 커피와 다양하고 색다른 종류를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은 쿠키와 음료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까페리얼 쵸코하임라떼'를 선보였다. 쟈뎅의 까페리얼 쵸코하임라떼는 부드러운 까페라떼에 쵸코하임 특유의 고소한 헤이즐넛과 달콤한 코코아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진하게 추출한 원두커피를 넣어 쿠키의 달콤함과 함께 깊고 진한 아이스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신개념 아이스 디저트 프라페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꽁꽁 얼어 있는 내용물에 일정양의 뜨거운 물을 부으면, 슬러쉬 형태로 만들어지는 신개념 아이스 디저트로 카페라떼, 스무디망고, 스무디블루베리 3가지의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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