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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봄 마케팅 활짝]서비스 혁신 나선 수입차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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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지난해 역대 최대 판매량을 올린 수입차 업체가 올해는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다. 투자 계획을 늘리는 것은 물론 서비스 인프라까지 꾸준히 확충하는 모습이다.


[수입차 봄 마케팅 활짝]서비스 혁신 나선 수입차 업체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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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5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용인 죽전 서비스센터에서 '메르세데스-벤츠 2016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 올해 서비스 확대 정책에 대한 설명에 나섰다.

이날 벤츠 코리아는 올해말까지 41개의 전시장, 48개의 서비스센터, 13개의 스타클래스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갖추겠다고 언급했다. 4월말까지 서초 청계, 분당 정자, 천안, 진북, 울산 전국 5개 지역에서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게 핵심이다. 워크베이 또한 올해 말까지 전년대비 19% 증가한 753개를 갖출 예정이다.


특히 올 한해 총 2000억원을 딜러 네트워크 부분에 투자하기로 했다. 4월 현재 이미 342억원이 투입된 상태로 관련 사업부 인원도 500여명을 새로 채용할 방침이다. 이로써 벤츠 코리아는 올 하반기까지 총 3600여명의 딜러 네트워크 인력을 갖추게 된다.

지난해 벤츠에 수입차 판매 1위 자리를 내준 BMW코리아는 일종의 '정비 실험'에 나섰다. 수입차 업계 최초로 외부 수리업체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것. 수입차 업체들이 동네 사설 수리업체 정비 실력을 키워주면 수입차 정비 서비스에 변화가 올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우선 외부 자동차 수리업체를 대상으로 영종도에 위치한 BMW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교육 인원은 최대 20명으로 현재 수입차 수리를 하고 있는 외부 정비업체 엔지니어들이 대상이다.


BMW코리아가 수입차 최초로 외부 정비사를 대상으로 기술교육에 나선 건 김효준 사장의 판단에서다. BMW코리아는 최근 잇따른 운전 중 화재 사고가 외부 수리업체의 부적절한 정비가 주된 이유라고 분석했다.


지난해 디젤 사태를 겪은 폭스바겐코리아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현재 31곳인 서비스센터를 연내 39곳으로 늘리고 '폭스바겐 테크니컬센터'를 통해 서비스 기술력을 높이기로 했다.


이밖에 지난해 높은 성장세를 보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1500억원의 투자를 진행해 2017년까지 총 27개 공식 서비스 센터를 확보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투자를 위해 2월 초 분당에 전세계 최초 글로벌 스탠다스 완벽하게 적용한 신규 서비스 트레이닝 센터를 오픈할 방침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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