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상, 日 최대 정유기업 'JXNOE'에 아스타잔틴 공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스타잔틴, 비타민 E의 550배에 달하는 항산화제

대상, 日 최대 정유기업 'JXNOE'에 아스타잔틴 공급 지난달 30일, 명형섭 대상 대표이사와 타카히데 카사이 JXNOE 기능화학품 컴퍼니 프레지던트가 아스타잔틴 공급 협약식을 가지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대상이 일본 최대 에너지·정유기업 ‘JX Nippon Oil & Energy(구 신일본석유, 이하 JXNOE)’에 수산사료 첨가제와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사용되는 ‘아스타잔틴’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대상은 향후 5년간 약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스타잔틴은 비타민E의 550배에 달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주로 연어, 송어, 새우 등 수산 양식 사료에 첨가제로 사용된다. 뿐만 아니라, 인체에는 노화에 따른 시력 감퇴, 알츠하이머·파킨슨 병, 심장질환 등을 예방하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명형섭 대상 대표이사는 “대상이 국내 최초로 아스타잔틴 제조 노하우를 전수받고 생산할 수 있게 됐다”며, “우수한 품질의 아스타잔틴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XNOE는 석유정제·석유화학·에너지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연 매출액 100조원에 달하는 일본 최대의 에너지·정유기업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