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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왕 강훈, 6년만에 '커피식스'로 커피업계 컴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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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컴퍼니, KJ마케팅 상호출자 합의…망고식스, 커피식스, 쥬스식스 한 지붕 경영
강훈 대표 "통합 300개 매장 낸다"

커피왕 강훈, 6년만에 '커피식스'로 커피업계 컴백 강훈 망고식스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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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강훈 망고식스 대표가 '커피식스' 대표를 맡으며 다시 커피 업계로 돌아왔다.


망고식스를 운영하는 KH컴퍼니는 커피전문점 커피식스, 테이크아웃 생과일 전문점 쥬스식스 등을 운영하는 KJ마케팅과 상호출자에 합의하고, 강 대표가 통합 경영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강 대표는 2011년 카페베네와 결별 후 6년만에 다시 커피전문점을 운영하게 됐다.

강 대표는 국내 160여 개 매장의 망고식스를 비롯해 커피식스, 커피식스 미니, 쥬스식스 등 KJ마케팅에 속한 3개 브랜드, 140여 개 매장을 합해 총 300여개 매장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강 대표는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은 급속도로 변화해 10여년 전과는 전혀 다른 양상"이라며 "4개 브랜드의 개성이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국내에서는 다양해진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해외에서는 자랑스러운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별 사업 방침에 대해서는 "망고식스는 생망고를 활용한 프리미엄 망고음료와 디저트 개발, 커피식스와 쥬스식스는 특화된 영역이 있는 만큼 독보적인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망고식스는 강 대표가 글로벌 브랜드를 목표로 론칭한 브랜드로 열대과일 망고를 비롯해 다양한 과일과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현재 13건의 마스터프랜체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중국, 러시아, 말레시아, 호주, 몽골, 카자흐스탄, 일본 등 8개국에 90여개 매장을 열었다. 앞으로 중앙아시아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커피식스는 KJ마케팅이 론칭한 커피전문점으로 2000원대 고급 커피로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커피식스미니와 쥬스식스는 1000원대 가격으로 100% 아라비카 커피, 생과일 주스를 제공하는 테이크아웃 카페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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